Awesome XRP

리플 2분기 보고서 본문

XRP/XRP Document

리플 2분기 보고서

Sensational 2019. 7. 25. 11:05
728x90
리플은 분기별 XRP 시장 보고서를 발행하여 분기별 프로그램 및 기관 전략 및 판매, Xpring 및 RippleNet 파트너십과 같은 관련 XRP 관련 발표 및 이전 분기 시장 개발에 대한 설명을 포함하여 시장 상태에 대한 정기적인 업데이트를 제공한다.
XRP의 소유자로서, 리플은 사전 예방적 투명성과 책임 있는 이해관계자가 되는 것을 믿는다.
리플은 업계의 다른 사람들에게 신뢰를 쌓고, 열린 커뮤니케이션을 촉진하며, 산업 전반을 성장시키기 위해 그 선례를 따를 것을 촉구한다.

CHANGE IN VOLUME BENCHMARK

리플은 2019년 6월, 잘못 보고된 부풀려진 거래량에 대한 우려로 동사의 2019년 2분기 XRP 판매량이 전분기 보고된 판매량보다 낮아질 것이라는 데 의견을 같이 했다.

리플은 신뢰할 수 있는 파트너와 협력하여 합법적인 거래량의 새로운 출처를 평가하였다.
평가 후, 리플은 CryptoCompare's Top Tier(CCTT)를 결정하였고, 그 거래소 벤치마크의 등급인 "AA", "A" 및 "B"는 검증되지 않은 볼륨의 대부분을 걸러내어 거래소의 퀄리티, 규제 환경, 관리 및 구조를 보다 완전하게 볼 수 있다.
공개적으로 이용 가능한 신뢰할 수 있는 거래량의 원천은 여전히 비교적 초기 단계에 있지만, CCTT는 리플이 더 정확한 XRP 거래량이라고 믿는 것과 일치한다.
현재로서는, 리플은 CCCT를 벤치마킹 기준으로 사용할 것이며, 신뢰할 수 없는 업계 볼륨 데이터와 관련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업계 참가자들과 계속 능동적으로 협력할 것이다.

Q2 HIGHLIGHTS

디지털 자산의 전체 시가총액은 2분기에 급격히 증가했다.
리플은 2019년 2분기에 총 2억 5천 151만 달러의 XRP를 판매했으며, 향후 XRP 판매를 상당히 줄이고 있다.
과도한 시장 거래량에 대한 우려를 감안할 때, CryptoCompare는 향후 XRP 시장 규모에 대한 리플의 주요 벤치마크가 될 것이다.
암호 에스크로에서 30억 XRP가 해제되었고, 21억이 에스크로 돌아왔다.
XRP는 현재 전세계 130개 이상의 거래소에 상장되어 있다.

Q2 Sales

2019년 2분기 리플은 기관 직접 판매에서 1억 6,807만 XRP, 프로그램 판매에서 1억 4,464만 달러를 판매했다.
이 회사는 2분기에 총 2억 5천 151만 달러의 XRP를 판매했다.
리플이 심각하게 받아들인 부풀려진 물량에 대한 보고를 감안할 때, 회사는 2분기 초에 문제를 평가하기 위해 일시적으로 프로그램 판매를 중단하고 기관 판매에 제한을 두었다.
리플은 나중에 CoinMarketCap에 보고된 볼륨의 10%에서 이전 지침보다 50% 낮은 속도로 XRP 판매를 재개했다

Future Sales

리플은 3분기에 XRP 판매에 대해 좀 더 보수적인 접근 방식을 취할 계획이다. 언급했듯이, 회사는 벤치마크를 CCT로 전환했고, CCTT에 보고된 볼륨의 10% 에서 프로그래밍 판매 목표를 달성할 것이다.

Institutional (OTC) Sales

리플의 장기적 관점은 XRP의 글로벌 가치 이전 사용 사례를 고려할 때 효율적이고 액체 XRP 시장은 전통적인 FX 시장과 유사해야 한다는 것이다.
FX 거래의 상당 부분이 OTC 시장에서 발생함에 따라, 2017년에 리플은 XRP/USD 유동성이 제한되었던 시점에 면허된 자회사인 XRP II를 통해 OTC가 기관의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XRP를 구매하는 것을 제공하기 시작했다.
그 후, 리플이 상위 디지털 자산 브로커들과 제휴하고 재고를 사용하여 XRP 유동성의 백스톱 역할을 함에 따라 XRP 목록이 증가했다.
이를 통해 이러한 OTC 유동성 공급자는 기관적인 양의 XRP가 교환에 걸쳐 접근하기 어려운 경우에도 XRP를 소싱할 수 있었다.

리플은 오픈 마켓에서 XRP에 대한 제도적 수요를 창출하는 OTC 데스크의 능력에 비추어, 2분기 말에 대규모의 XRP를 제공하는 것을 철회하기로 결정했다.
앞으로 리플은 XRP에 대한 교환유동성이 제도적 수요를 충족하기에 부족한 시장에 기관 판매를 집중시킬 계획이다

Programmatic Sales

리플의 프로그래밍 방식 XRP 판매는 시장 영향을 최소화한다는 목표를 가지고 이루어졌다.
이 회사는 XRP 프로그램 판매량을 거래량의 작은 비율로 제한하여 여러 거래소에서 실행했다.
리플은 주로 수동적으로 거래를 수행하는 프로그램 판매 파트너에 의존한다.
이들의 거래량은 XRP 가격 변동에 따라 달라지지 않지만, 전체 XRP 거래량이 증가함에 따라 증가한다

앞서 논의한 바와 같이, 잘못 보고된 거래량 때문에 리플은 3분기에 대한 판매 전략과 벤치마크를 변경했으며, 계속해서 상황을 면밀히 감시할 것이다.

Q2 ESCROW ACTIVITY

2019년 2분기에는 30억 XRP가 다시 에스크로(매달 10억)에서 방출되었다.
21억 XRP가 반환되었고 그 후에 새로운 에스크로 계약에 포함되었다.
에스크로 반환되지 않은 나머지 9억 XRP는 Xpring 이니셔티브 및 RippleNet 파트너십(MoneyGram 등)을 포함하여 XRP의 사용 사례를 개발하기 위한 다양한 방법으로 사용되고 있다.
모든 수치는 분기에 실행된 거래에 근거하여 보고된다.

XRP COMMENTARY

디지털 자산의 전체 시가총액은 1분기에 비해 122.86% 상승했고, 2분기에 비해 XRP 가격은 28.20% 상승했다. coinmarketcap.com는 이 분기를 $ 0.40 로 마감했다.

Volume

CCT에 따르면, XRP의 일일 볼륨은 2분기에 증가하였다. 하루 평균 물량은 2분기 4억 2,951만 달러, 1분기 1억 5,601만 달러였다.

Volatility and Correlation

이 분기에 대한 XRP의 일일 수익률 변동성은 5.01%이다.
1분기부터 변동성이 약간 증가하였지만, XRP는 다른 상위 디지털 자산과 일치하였다.
또 XRP의 비트코인과의 상관관계는 Q1 대비 떨어진 반면 이더리움과의 상관관계는 여전히 높았다.

Exchanges

전 세계 130 개 거래소 중 12개의 새로운 거래소가 XRP 를 거래목록에 등재했다.

RIPPLENET

2분기에는 리플넷에서 고객의 거래가 가장 많았다.
실제로 xRapid 거래 건수는 1분기보다 170% 증가했고, 2분기에는 xRapid 파트너 수가 30% 증가했다.
리플은 더 많은 파트너와 고객이 라이브로 전환함에 따라 이러한 거래량 모멘텀이 계속될 것으로 예상한다.

특히 2분기에 리플은 세계 최대의 송금 회사 중 하나인 머니그램과 전략적 제휴를 맺기로 합의했다고 발표했다.
그 회사는 세계 송금 시장에서 6천억 달러 규모의 사업을 하고 있으며, 200개 이상의 국가와 지역에서 수백만 명의 고객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여러 개의 통화를 지원하고 있다.
리플은 2년간 이번 제휴를 통해 디지털 자산을 활용한 국경간 결제와 외환 결제에서 머니그램의 핵심 파트너가 될 것으로 보인다.
리플은 이번 제휴와 함께 머니그램에 자본공약을 제공하기로 합의했는데, 머니그램은 2년 동안 최대 5천만 달러까지 출자할 수 있게 되었다.

리플과의 제휴는 xRapid 제품에 초점을 맞춘다. xRapid는 XRP Ledger의 기본 디지털 자산인 XRP를 송수신 통화 사이의 실시간 브리지로 활용하는 온디맨드 유동성의 솔루션이다.

XPRING

Xpring은 분산형 XRP Ledger를 기반으로 개발자의 오픈 소스 커뮤니티를 지원하는 리플의 이니셔티브로, 해당 원장에 XRP를 위한 사례를 사용한다.
이 지원은 1) 협력과 투자를 통해 혁신적인 블록체인 프로젝트가 성장할 수 있도록 돕고, 2) XRP Ledger 및 Interledger 프로젝트와 같은 오픈 소스 암호화 프로토콜에 대한 기여를 통해 암호화 인프라를 구축하는 두 가지 방법으로 수행된다.
또한 Xpring은 오픈 소스 개발자들이 이러한 프로토콜을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개발자 플랫폼을 구축하고 있다.
XRP는 전통적인 통화와 XRP를 혼합하여 투자한다.
XRP 투자는 일반적으로 판매 제한의 대상이며 개발 중인 도구와 서비스에 직접 사용하기 위한 것이다.

기업과 개발자들은 계속해서 XRP Ledger를 기반으로 구축되었으며, ILP와 XRP를 활용하였다.
Xpring이 투자하고 지원하는 기업 및 프로젝트의 중요한 발전에는 다음이 포함된다.

볼트랩스는 여러 디지털 통화를 지원하는 프라이버시 중심의 결제채널 네트워크다. 볼트는 프라이버시를 보존하면서 오프체인 트랜잭션의 규모를 조정한다.
Agiciar는 개발자들이 안전한 스마트 계약과 공공 및 개인 블록체인 연결 가능한 새로운 디지털 자산을 구축할 수 있게 해준다.
로봇벤처스는 분산형 금융 및 블록체인 공간의 초기 단계 기업에 대한 사전 투자자다.

MARKET COMMENTARY

주목할 만한 규제 활동
SEC는 정책 결정을 알리기 위해 XRP Ledger와 같은 권한이 없는 특정 오픈 소스에 노드를 설치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영국의 금융 행동 당국은 XRP를 ETH에 비유했는데, ETH는 XRP를 보안 토큰이 아닌 하이브리드 유틸리티/교환 토큰으로 인식했다.

Technology companies enter the space
새로운 생태계 진입자들은 암호화와 블록체인 주위에 세계적인 인식을 가져왔다.
가장 주목할 만한 것은, 페이스북이 6월에 천칭백서를 발표한 것이 모든 청중들로부터 주류를 이뤘다는 점이다.
JP모건의 JPM 코인 재판 발표와 마찬가지로, 이 뉴스는 블록체인이나 암호기가 지불에 가져오는 이익을 부각시키며 시장에 타당성을 입증했다.
그러나 Facebook은 규제당국이 소비자 데이터를 보호하고 돈세탁방지법과 고객지식법을 준수하는 회사의 능력에 의문을 제기함에 따라 상당한 규제 역풍을 맞았다.
Facebook이 이번 분기에 암호화와 블록체인(blockchain)에 침입할 것이라고 발표한 것은 Facebook만이 아니다.

아마존은 DDOS 공격에 맞서기 위해 업무 증명 암호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한 특허를 얻었다. 또한 아마존 웹 서비스는 자사의 엔터프라이즈 클라이언트를 위해 오픈소스 프레임워크 하이퍼레저 패브릭을 지원하는 자사의 매니지드 블록체인 서비스를 시작했다.
야후 재팬은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을 처음 거래하는 암호화환거래소인 타오타오와 라이브로 거래됐으며 XRP와 라이트코인의 마진거래도 가능하다.
구글은 구글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는 이더리움앱 구축업체들이 체인링크와의 제휴를 통해 블록체인 외부 출처의 데이터를 통합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발표했다.
삼성은 이더리움 기반의 블록체인 개발을 발표했으며 자체 토큰을 발행할 수도 있다.


Increased Institutional Interest

디지털 자산은 지난 3개월 동안 기관의 관심이 증가했다.
지난 분기에는 디지털 자산의 시가총액이 증가함에 따라 선물 거래와 기타 암호 파생상품이 광범위하게 논의되었고,
CME는 BTC 선물용으로 사상 최대치를 기록했으며, Bakkt는 향후 계약 테스트에 착수할 계획이라고 발표했다

Banks continue to bet on crypto and blockchain

기존 은행들은 자체적인 블록체인 솔루션과 토큰을 구축하면서 블록체인, 암호화에 대한 관심을 지속했다.
지난 분기에 바클레이스, 산탄데르, 캐나다 제국은행 등 UBS가 이끄는 14개 금융회사들은 국경간 지불을 개선하기 위해 유틸리티 결제 동전(USC)의 개발과 개시를 돕기 위해 Fnality International을 설립했다.
JP모건은 JPM 코인의 고객 시험을 기업 고객들과 함께 시작할 것이라고 발표했고 골드만삭스 CEO는 은행이 자산 토큰화와 안정성에 대해 광범위한 조사를 하고 있다고 말했다

암호 교환은 기록적인 거래량과 이익을 보고했다. 전통적인 증권회사들은 그들의 기관 고객들에게 비밀 통화 거래를 제공할 계획이다.

ADDITIONAL REGULATORY HIGHLIGHTS IN Q2

Americas and Europe
G20은 분권형 핀테크(Financial Stability Board)의 의미와 규제당국이 이해당사자들을 더 잘 참여시킬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하기 위해 FATF의 암호 가이드라인과 금융안정위원회(FSB)의 지속적인 작업을 지지한다고 공식 발표했다.
헤스터 피어스 SEC 집행위원은 암호화 관련 추가 지침을 개발하기 위해 업계가 앞으로 나아갈 필요가 있다는 현재의 지침은 명확하지 않다고 말했다.
프랑스는 EU가 통일된 법을 달성하기 위해 암호 체계 채택을 추진했다.
비트스탬프는 뉴욕 금융 서비스 부서로부터 가상화폐 면허를 받았다.
SEC는 키크가 2017년 혈연 토큰으로 ICO를 출범시켰을 때 미등록 증권매각을 운영한 혐의로 고소했다.
영국의 금융 행동 당국은 소매 투자자에 대한 암호 파생상품 판매 금지 가능성을 협의하고 있다.

APAC
인도준비은행은 결제데이터를 의무화하는 법률이 국경에서 벗어나지 못하도록 해야 한다고 보고 블록체인 프로젝트를 참여시키되 암호관련 사업을 배제하는 핀테크 샌드박스의 틀을 발표했다.
네팔은 알리페이와 위챗페이가 공식 결제시스템으로 등록되지 않았다는 이유로 이를 금지했다.
일본의 하·상원은 지방 규제와 암호 거래 관행을 강화하기 위해 국회(일본의 양원 입법부)에서 새로운 암호 규정을 통과시켰다.

South America
브라질은 그 나라에 암호 규정을 고려하기 위해 새로운 위원회를 설립했다. 위원회는 하원 절차 규칙에 따라 34명의 위원으로 구성될 것이다. 또한, 한국의 주요 금융 당국은 블록체인, 핀테크, 암호화를 위한 규제 샌드박스를 발표했다.
칠레 정부는 의회를 위한 암호화에 관한 법안을 제출했다.

Middle East and Africa
이집트는 금지를 해제했고, 허가받은 암호화 회사들을 허용할 것이다.
파키스탄 중앙은행은 2030년까지 완전한 디지털화를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2025년까지 디지털 통화를 개시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CONCLUSION
2분기에는 규제 활동 증가, 획기적인 협력 관계 및 신규 진입자와 주요 산업 참여자들의 높은 인지도 발표가 있었다.
이러한 활동은 블록체인 및 암호 시장의 지속적 성숙도를 강조한다.
또한 리플은 향후 XRP 판매를 줄이고 볼륨 벤치마크를 변경함으로써 부풀려진 볼륨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사전 조치를 취했다.

'XRP > XRP Document' 카테고리의 다른 글

Project Ubin Phase2  (0) 2019.11.12
The Future of Corporate Payments  (0) 2019.05.09
CBDC 한국은행BOK  (0) 2019.05.09
Top Blockchain/DLT initiatives  (0) 2019.05.09
Jasper Ubin Project  (0) 2019.05.03
Comments